제석호
실패없이 집을 지으려면 위의 글대로 충분한 공부가 필요하죠..
그런데 가만히 생각해보니까
신의있게 집을 지어주고 무엇보다
건축비가 비싸지않고 적당하다고 판단할수있어야 하는데
그 기준이 어려운것 같습니다^^(건축주 입장에서....)
2009.02.12 18:45 | 수정 | 삭제
0 0
입력상자 늘리기

코에코
합리적인 가격 제시가 말씀처럼 중요한데요. 그 전에 적정한 가격을 지불할 의사가 건축주님들께서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현재 저희 코에코하우징은 업체들의 적정이윤을 얼마가 되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조만간 설문조사를 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자재의 사용에서 내구성이 강한 자재 사용과 그로 인한 효과와 집에 대한 내구성, 그리고 시공기술차이에서 오는 내구성으로 인한 기술료 등 이런 부분에 대해 건축주님들께서 얻는 이득만큼 그 이득을 건축업체에 돌려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현 건축현실은 그러하지 못하다는 것입니다. “차이가 나면 얼마나 날까!” 라는 생각으로 저가의 가격을 제시하는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현실이기에 저희 코에코하우징은 그런 건축주님들의 생각을 바꾸고 우리나라 건축문화의 올바른 정착을 위해 저가격 계약으로 실패한 사례를 수집,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부단히 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정확한 데이터를 통해 건축주 이해하기 쉽게 설득하기 위함입니다. 앞으로 제석호님께서 많은 관심 가져 주시기 바라며, 가능하다면 제석호님께서 주변에서 들은 경험담 등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그 내용을 정리하여 메일로 주시거나 당사 홈페이지 집짓기 경험담 코너를 통해 남겨 주시면 다른 예비 건축주들에게 많은 유익한 자료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희 코에코하우징과 인연을 맺은 이상 끝까지 책임지고 평생 가족 같은 생각으로 그 인연을 맺어 나갔으면 합니다.

-여상수 부장-
2009.02.13 09:52 | 수정 | 삭제
0 0
입력상자 늘리기

비밀번호 확인

댓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댓글쓰기 - 로그인한 후 댓글작성권한이 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