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건축용도
건축평수
건축예정시기
건축예정주소
제목 비밀글
내용

제목
아이가 달라졌어요~
작성자
강대경 이사
2019.11.19 11:09 (1524 Hit)

지난주 올렸던 "아빠가 달라졌어요"라는 제목의 글에 이어 아이의 관점에서 [단독주택 살이]의 경험담을 나눠보겠습니다.



부모라면 누구나 아이를 더 잘 키우고자 고민을 하죠,


저도 세 아이의 아버지로서 아이들을 위해 부모가 해줄 수 있는 것이 무언지 생각해보곤 합니다.


예전에는 아이의 교육을 위해, 학교 갈 나이가 되면 도시로 이사를 했죠.


요즘에는 반대로, 아이의 행복과 추억을 위해 시골로 가거나, 시골로 갈 수 없는 경우엔 도심 속 단독주택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이런 선택이 다시 늘어날까요?


아파트  VS  자그마할지라도 마당 있는 단독주택


그곳에 사는 아이들의 삶을 들여다보면 알 수 있습니다.

 


아이는 뛰어다니는 것이 본능입니다.


아파트의 엄마 아빠가 어린 자녀에게 가장 자주 하면서도 미안한 말은


"뛰지마!"라는 말일 겁니다. 그 말만 안 해도 화를 내는 경우가 반 이상 줄어들 정도니까요.


 

본능을 탄압(?) 받고, 뛰지 못하는 아이는 자기 방에서 혼자 조용히 장난감을 갖고 놀겠죠.


아이는 친구를 집으로 초대하는 것이 즐거움이고 자랑인데, 층간 소음 때문에 아이의 친구들이 집에 오는 것조차 부모는 부담이 됩니다.


이러한 고통에서 해방시켜 주는 탈출구로, 단독주택을 선택하게 되는 것이죠.


 


단독주택은 아파트가 주는 "편리함"을 버리고 "편안함"을 줍니다.


아파트 아이들은 방에서 장난감을 갖고 노는 시간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단독주택에서는 방과 마당을 돌아다니며 놀게 됩니다.


정형화된 바비, 레고가 아닌 자연 속 장난감을 찾아내고 스스로 만들어 놀게 되는 거죠.


마당의 나무, , , , 화분, , 애완견, 작은 벌레... 


이 모든 게 아이의 상상에 맞춰 그때그때 다른 장난감이자 교재가 됩니다.


 

아이들에게 뛰지 말라는 말은 정말 큰 스트레스입니다.


하지만 단독주택에서는 뛰어다닐 때 조심하라는 말 외에 어떤 말도 필요 없습니다.


아빠와 마당에서 축구를 하고, 딸아이는 화단에 물 주며 꽃과 대화하기를 좋아합니다.


저녁 늦게 아빠를 위해 피아노를 칠 수도 있습니다.


기분이 좋으면 다 함께 노래를 불러도, 그 누구도 가족의 행복한 순간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아이의 얼굴에서 밝은 표정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엄마와 아빠, 아이들 모두 불편한 점이 생겼습니다.


마트나 학교가 좀 멀어졌습니다.


하지만, 그보다 아이는 아이에게 맞는 세상으로 돌아왔습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2024-04-25
곧 시작 예정인 강남구 자곡동 현장을 미리 답사하였습니다.성공적인 현장 진행을 기원합니다. ~~~ ^^
2024-04-24
양평 공세리에 주택건축 단지를 계획 하시는 예비건축주 S님께서 저희 사무실에 방문하시어 당사 강대경 대표이사님와 함께 건축상담을 진행하셨습니다.도로 및 토목공사가 잘 정비된 양평의 약 2200여평 부지 중 ..
2024-04-04
지리산 남쪽 끝자락 마을로, 화개천 계곡이 서쪽으로 유유히 흐르는 멋진 자연과 함께 어루러진 곳에내년 봄에는 농어촌민박 및 숙박업 진행을 계획하시는 H님. 금일 오전 10시경 다소 일찍 저희 방배동 사무실에..
2023-08-24
오늘 뉴타임하우징 서울 사무소에서 가졌던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홍은동 김00님과의 공사 미팅 모습입니다.뉴타임하우징 강대경 이사를 비롯하여 홍은동 단독주택을 설계한 박선미 건축사(소장),현장소장을 맡을..
2022-02-14
지난 주말을 앞두고, 화성 동탄의 주택건축을 계획하시는 P님 부부께서 건축상담을 위해 저희 사무실을 방문해주셨습니다.2020년부터 뉴타임하우징의 지침서와 홈페이지, 유튜브 등 자세히 속속들이 들여다보신 건축주 P님...
2022-01-20
강동구 천호동 00병원에서 근무 중이신 서00님과 고창에서 고교 체육교사로 계시는 두 분은 주말부부로서 부인의 학교가까운곳에 약700평의 부지중에 300평을 분할하여 매입하기로 약정하신 상태였습니다. 현황 상으로는 ..
2022-01-13
지난 2021년 12월 중순경... 지방이라며 일단 전화로 건축상담을 할 수 있는가 문의하시는 젊은 남성 예비건축주님이 계셨습니다.단독주택 건축을 계획하며 이곳저곳 많은 상담을 나누던 중소하건축사사무소와도 ..
2021-12-22
인천 청라에 거주하시는 예비건축주 O님께서 유선으로 건축상담을 하신 후,   저희 사무실로 직접 방문해 주셔서, 더 구체적이고 자세한 상담을 하셨습니다.       ..
2021-10-12
지난 주말에 만난 진주 충무공동의 건축주님은, 만삭의 몸이지만 너무나도 즐겁게 서너시간 동안의 설계미팅을 거뜬히 하셨습니다.소중한 우리 아이들이 맘껏 뛰어 놀 수 있는 공간과 부부의 감성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우..
2021-09-29
지난 주말 다녀온 전남 화순의 예비건축주님들은 지난 4월초 광주경향하우징페어에서도 간단하게 상담하셨던 분들입니다.그동안 저희 뉴타임뿐 아니라 여러 업체도 만나보셨고 설계-시공 원스톱방식인 ..
2021-09-28
현재 서울에 사시는 L님은 부모님과 동생이 있는 강화쪽으로 주택건축을 계획중에 있으며, 구체적인 건축상담을 위해, 이제 막 첫 돌을 앞둔 둘째 아이와 함께 부부가 저희 방배동&nb..
2021-08-11
두 동서분이 청평면에 마련한 부지는 왼쪽 높은쪽 174평의 임야와, 6M 낮은 아랫동서의 282평 대지입니다.레벨 차이로 인해 각 필지의 진입로는 다르지만 맞닿은..
2021-07-22
10년 된 주말주택의 리모델링과 일부 추가 증축을 위해 양평 용문에 다녀왔습니다.경량목구조 주택으로 외형과 실내, 전반적으로 문제있는 부분은 없었습니다.연일 36도의 수은주임에도 불구하고 실내는 27도의 기온으로 시..
2021-07-19
의정부에 거주하시며 민락 2지구에 잘 정비된 주택용 부지를 준비하신 J님께서 저희 뉴타임하우징을 찾아주셨습니다. 패시브 주택에 관심이 많아서 이곳저곳 알아보며 상담도 하고, 유투브도 보며 준비하신 J님.박승..
2021-07-13
지난 주 다녀가신 양구에 건축을 계획하는 C님은의사이신 매형 댁과, 본인 주택,  취미생활을 위한 공방(카페)등 총 3채를 계획중이십니다.지난 4월 전화통화후 여러 차례 방문일정을 잡으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