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건축용도
건축평수
건축예정시기
건축예정주소
제목 비밀글
내용

제목
우리 아빠가 달라졌어요!
작성자
강대경 이사
2019.11.13 14:20 (1105 Hit)

평소 "아파트에서의 아빠와 단독주택에서의 아빠는 어떻게 다를까?" 하는 궁금증을 가지고 있었는데


얼마 전 완공 후 입주하신 건축주님 댁에 들렀다 마침 그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집을 짓기 전 아파트에 살 때, 아빠는 항상 소파에 누워 있었다고 합니다.


사실, 일반적인 가장의 흔한 모습이죠? ㅎㅎ


일요일 아침이면 운동을 한다고 일찍 집을 나서고, 
다녀온 후 소파에 누워 TV를 보거나 낮잠 자는 것이 


아이들이 본 아빠의 모습이었습니다.



하지만 단독주택으로 이사 온 후, 아빠가 달라졌다고 합니다. 


마당에 어떤 나무를 심을지 고민하고, 어떤 꽃을 심으면 좋을지 엄마와 상의하고


그런 모습을 보면서 아이들은 "우리 아빠가 달라졌어요!"라고 합니다.






또, 아내분은 남편이 예전에는 집에 늦게 와서 힘들었는데


이제 집에 일찍 와서 힘들다고 투정(?)을 하셨고,


남편분은 아파트에서는 그냥 때우듯 의미 없이 지나갔던 시간들이


이제는 뭔가를 할 일이 있고, 그렇게 보내는 시간이 너무 좋다고 하셨습니다.



단독으로 나오니 힘들지 않으냐고 물으니


"하기 싫은 걸 하는 건 힘든 일이겠지만, 내가 하고 싶은 것을 하는 건 즐거움이고 힐링이다"라고 하셨습니다. 


아파트에서는 무언가 압박감이 있었는데, 단독으로 오고부터는 오히려 집에서 있는 시간이 진정한 휴식인 것 같다고 하시네요.

아파트는 편리했으나 편안하지는 못했고, 오히려 단독주택은 편안함은 있으나 편리하지 않을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무엇을 선택할지는 각각 사람들 스스로 삶의 방식에 따라 판단해야 할 것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삶을 선택하시겠습니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2020-02-25
"코로나19"로 인해 최고 단계의 위기경보인 "심각"으로 발표가 된 가운데국민들이 혼돈과 고난속에 불안과 불편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무엇보다 개인 위생에 철저히하여 나와 남을 모두 배려해야합니다.이..
2020-02-07
어제 현장 실사와 함께 상담드린 이 주택은 1988년에 준공된 단층 조적조주택으로 2011년에 벽체와 지붕을 제외한 내부 일체를 리모델링하여 거주 중이며 현재는 협소하여 2층으로 ..
2020-01-20
금요일 하루 휴가를 받아, 멀리 부산에서 저희 서울 방배동 본사까지 내방해주신 양산 물금 택지지구에 단독주택 건축을 계획하시는 B님 부부께 감사를 드립니다.약 70평 정도의 1종일반주거지역, 제1종지구단위계..
2020-01-15
원주에서 기계제조업을 하시는 Y님과 전화로 건축상담하였습니다.  얼마전 저희 뉴타임하우징에서 설계하고 시공한 인근 강릉의 K님 주택을 보시고 많은 칭찬을 주셨으며  건축 지침서도 신청하여 ..
2020-01-03
영덕 기원정사의 주지스님이자 “땡큐 붓다 콘서트-니르바나“ 제작과 공연으로 널리 알려진 노래하는 자명스님께서 기원정사에 조성될 명상마을 “니르바나 빌리지” 건립에 대한 계획을 함께 논의 상담하고 가셨습니다. 숲속 맨..
2020-01-03
한국도로공사가 김천시와 함께 개발하는 [김천 도공촌]은김천혁신도시에서 승용차로 약 8분 거리인 한국도로공사 근처농소면 용암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한국도로공사 직원 및 교통안전공단 가족의 이주환경을 위해 조합을 결성하..
2020-01-02
+ 물, 자연 그리고 사람이 공존하는 생태도시+ 주거와 문화가 복합된 친환경 관광 레저 복합도시+ 행복한 삶을 재충전할 수 있는 주거휴양도시   어디일까요? 바로 한국수자원공사가 ..
2019-12-27
지난번에 이어 조금 더 궁금한 것이 있어 다시 내사하고, 건축상담을 이어가시는 예비건축주 역삼동의 Y님입니다.건강한 모습에 전혀 그렇게는 예상을 못 했는데, 내후년이면 구순에 이르신다고 합니다.국내..
2019-12-09
부산의 주택건축을 계획하는 예비건축주 K님과 건축상담 통화를 하였습니다.약 20년 전 주택건축을 경험한 바 있으며, 이번이 2번째 내 집 짓기인데요즈음 건축비용이 왜이리 비싼가 하며 열변을 토하셨어요.물론 그만큼 주..
2019-11-26
울진에 주택건축을 계획하는 R님께서 설계/시공 문의글을 남겨주시어 건축상담 통화를 하였습니다.사위와 딸이 장인, 장모님의 주택을 건축해드리고자 계획하고 계셨어요.정말 많은 복을 받으실거라고 응원드렸습니다.기..
2019-11-25
부천에 사는 C님은 지난 달까지만 해도 저희와 건축상담에 상당히 기분이 up되어 계셨습니다.양평에 임야를 매입하고 계시다며 전원주택을 짓는다는 생각에 기대도 크셨고요. 그런데 이번 상담통화에서 황당하게도 원상복구와 ..
2019-11-20
느지막한 오후 건축상담 전화를 받았습니다.경기도 화성시 송산그린시티에 부지를 매입하신 예비 건축주 K님이셨습니다.단지 내 모델하우스로 샘플 동도 지어놓은 국내 굴지의 주택 건축 시공사로어디라고 이야기하면&n..
2019-11-19
조금은 안타까운 건축상담 전화를 받게 되었습니다.부지는 대대로 내려온 농지로, 농사를 생업으로 하는 경북 상주의 H님이셨습니다.연로하신 부모님을 봉양하며 살 농가주택 건축을 계획하시고이전에도 저희 뉴타임하우..
2019-11-19
지난주 올렸던 "아빠가 달라졌어요"라는 제목의 글에 이어 아이의 관점에서 [단독주택 살이]의 경험담을 나눠보겠습니다.부모라면 누구나 아이를 더 잘 키우고자 고민을 하죠, 저도 세 아이의 아버지로서 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