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건축용도
건축평수
건축예정시기
건축예정주소
제목 비밀글
내용

제목
[충주 산척면 H님 내사 건축상담]
작성자
컨설팅부 이상현차장
2019.06.25 10:54 (1995 Hit)



과천에서 고급 초밥전문점을 운영하는 예비건축주 H님께서 내사하셨습니다.

미국에 사는 조카네 식구와 함께 살아갈 한 필지 2가구의 단독주택을 계획하고 계셨습니다.


뉴타임하우징 홈페이지의 다양한 정보들을 둘러보며

미국 조카네의 한국 목조주택 건축 기술력에 대한 불안함을 충분히 해소할만한 경험과 노하우, 신뢰를 느끼셨다 합니다.


사단법인 한국목조건축협회, 한국제로에너지건축협회의 정회원사이며

약 30년 목조주택건축 전문시공사로써의 노하우, 자체설계법인 운영, 고품질 현실적인 설계 및 인허가 진행

구체적인 견적을 통한 신뢰할 수 있는 시공계약, 직영 현장소장 운영방식, 책임지는 확실한 사후관리까지~








 

충주의 한적하고 전망좋은 부지를 검토 중이며 큰 무리가 없다면 다음 주 경 계약을 계획하고 계셨습니다.


건축법적인 35M를 초과하는 막다른 도로의 도로폭 및 생활하수처리 문제 등

우려되는 몇 가지 문제들을 충분히 함께 논의하여 인지시켜 드리고

주택건축을 위하여 매입하는 부지이니, 부지계약시 인지하지 못한 이유로 건축이 불가할 경우 계약 파기함을

별첨사항으로 권유드렸습니다. 

물론 사전에 인허가권자 (관할 시,군,구청)에 건축가능여부 문의도 권유드렸습니다.


상담 후 신뢰를 더하여 주셨고 저희도 자부심과 더불어 더욱 열심히 컨설팅을 해야겠다는 다소간의 부담도 갖게 되네요.

무엇보다 부지매입 전에 건축컨설팅 받으신 것을 너무 다행으로 여긴다는 말씀을 반복해주셨습니다.

이후, 설계계약까지 미리 하셨고 부지매입 및 변동사항도 함께 준비하기로 약속하셨습니다.


첫 시작을 잘 하신 예비건축주 H님의 건축여정이 행복하기를 바라며

성공적인 결과를 기원합니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2021-06-25
카페 "건축주를 위한 모임" 헬퍼의 소개로 저희 뉴타임하우징을 소개받으신 K님.저희 방배동 본사 사무실을 찾아주시고 건축상담도 나누었습니다.두 지인간 함께 부지를 매입하고, 인생 2막의 시작을 준비..
2021-06-22
김포에 전원주택을 계획하는 건축주 K님 부부께서 저희 방배동 본사를 찾아주시고 건축상담을 하셨습니다.종전 5월 말경 수원 경향하우징페어 건축박람회에서 처음 뵙고 상담을  해드렸는데현재 거주지도 저희 본사에서..
2021-06-21
지난 5월 말 수원 경향하우징페어에서 간략히 상담을 받으시고 여러차례 전화상담하셨던 건축주P님과 주말에 송산그린시티 2블럭 예정지에서 설계 미팅을 가졌습니다.따님 가족들과 3세대가 거주하실 전원주택으로 부지..
2021-06-08
강원도 양양에 펜션건축을 계획하시는 J님께서 퇴근후 시간을 이용해 내사해 주셨습니다.젊은 패기와 열정으로 의욕적인 건축계획을 가지고 상담이 이루어졌습니다.아직 공부상 부지정리중인 부지로, 양양 죽도 해수욕장과 직선거..
2021-06-02
강원도 횡성의 조용한 곳에 아름답게 자리잡은 한 사찰의 요사체를 건축하고자,연세 지긋하시고 인자하신, 과거 교직에 몸을 담으셨던 한 보살님께서 찾아주셨습니다.이곳저곳 상담도 해보시고 많은 정보도 찾아보셨지만,가장 신..
2021-05-10
작년 전화상담을 하고 건축지침서도 신청하셨던 H님께서1년이 거의 되어가는 시점에 다시 연락주셨습니다.올 가을경(8~9월)에는 건축을 해야 하므로, 설계부터 준비해야 할 상황입니다.상호간 좋은 시간으로 일정을 잡았고,..
2021-04-22
인천 청라의 주택단지 약 115평 부지에  60평대 주택건축을 계획하시는 건축주 KJ님께서 며칠전 전화로 연락주셔서 건축상담을 했습니다.꾸준히 저희 뉴타임하우징을 관심있게 보아왔으며주택전문 설계/시..
2021-03-30
가평에 친가, 처가, 온가족을 위한  <가족 타운하우스>를 계획하시는 건축주 K님께서뉴타임하우징과의 상담통화 및 내사상담 후 3주만에 다시 저희 본사를 찾아 주셨습니다.사실 그동안 괜찮은 시공조건..
2021-03-09
2019년 8월경부터 저희 홈페이지를 통해 건축상담을 신청하시고멀리 호주에서 회계사로 근무하는 고로, 보이스톡을 이용하여 꾸준히 상담을 이어오신 강화의 A님.특히 코로나로 인해 계획이 불규칙해지고 많이 지연..
2021-02-26
바쁜 업무일정 가운데 퇴근 후 건축사무소에 근무하는 아드님과 함께 내사 건축상담을 하셨던 어머니 W님.서향으로 남해 바다를 한 눈에 품는 멋진 VIEW를 보유한 정사각 형태의 부지로, 지목은 전이었습니다. ..
2021-02-22
예비건축주 P님과의 첫 인연은 유선 건축상담이었습니다. 평택 소사벌지구 몇 곳의 부지를 관심있게 보고있으며,원하는 주택건축을 위해 어떤 땅이 좋을지에 대한, 전반적인 부지관련 컨설팅을 시작으로 첫 물꼬를 트..
2021-02-17
지난 2020년 11월 건축지침서 "집짓기 길라잡이"를 신청하시며, 저희와 인연을 맺으신 화성시 새솔동 P님.올해 2월, 바쁜 업무일정으로 주말시간을 이용하여 부지도 함께 답사하며 상담을 나누었고설 명절 가운데, 예..
2021-02-09
여러 해 동안 건축 컨설팅을 주업무로 맡아오면서 많은 건축주분들의 건축 과정을 보게 됩니다.각자 여건에 따라 각양각색 경우의 수가 다를 수 있지만가장 보편적이고 무난한, 건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함을 기준으로,큰 틀에..
2021-02-03
우리가 간단한 공산품을 사는 경우도 그 디자인과 활용성, 경제성 등을 꼼꼼히 살피고식재료를 구입할 때도 색깔, 신선도, 가격 등 이모저모 잘 따져 선택을 합니다.하물며 큰 비용과 많은 시간이 투자되고, 한번 지어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