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건축용도
건축평수
건축예정시기
건축예정주소
제목 비밀글
내용

제목
무료 설계 및 건축컨설팅의 허와 실
작성자
컨설팅부 이상현차장
2018.09.19 15:30 (1685 Hit)





 주택건축의 올바른 진행방식은 only one way 만은 아닙니다.

건축주의 주관적인 만족에 따라 그 진행방식이 정답이 될수 있습니다.

하지만 결과를 알기 이전의 준비단계에서는, 가장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진행이 성공의 확률을 최대화 할수 있습니다.


서구 유럽 선진국들의 건축문화의 특성은 주택을 건축함에 있어 건축전문가들과의 컨설팅부터 그 과정이 법제화 되어있으며, 

CM진행에 대한 인지도가 높은 반면, 그에대한 PAY를 지불하게 됨으로, 상호 상생이 가능하고, 준비단계의 품질이 높아지며,

추후 주택의 결과물에 대한 건축주의 만족도 역시 높습니다.


국내의 경우 아직까지는 소규모주택공사의 CM진행이 현실적으로 이루어지기가 쉽지 않습니다.


PAY를 지불하면서까지 준비,기획을 하려는 건축주들이 많지않으며,

소규모 주택공사를 진행하며 크지않은 시장규모와 건축주들의 부족한 인지도를 불구하고, 그만큼의 인프라를 구축하여,

경비의 소요를 부담하고 가는것은 시공사에도 무리가 있습니다.


국내의 경우 사전의 품질높은 건축컨설팅이 현실적으로 구체화 되기가 쉽지않습니다.

계약에 의한 진행이 아닌 써비스의 개념이 대부분이기에, 시공사에서는 그품질을 최소화 하여 컨설팅보다는 단순히

시공사 홍보 및 계약에 더욱 치중하는 영업에 목적을 두게 됩니다.




설계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내 부지의 특성과 라이프스타일을 잘 반영한 맟춤형 주택설계가, 나의 만족도와 완성도를 높이는 주택이 될 확률이

높다는것은 누구나 인지하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건축주들은 건축예산에 자유롭지 못한 것이 현실이며, 예산산정을 고려한 평당공사비용을 감안하여

역으로 나의 건축 예산계획을 꿰어 맞추어 갑니다.  


이러한 심리를 교묘히 영업적으로 이용한 시공사들의 진행이 바로 평당공사비용의 시공계약 방식입니다.

이후 설계를 진행하며 그 결과물에 따른 추가공사비용이 적용될것이며, 이후의 진행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기 투입된 계약비용 등등에 발목이 잡히는 경우도 비일비재 합니다.


대부분의 시공사는 유지,관리비가 많이 투자되는 설계법인을 보유하기가 쉽지않습니다.

따라서 기존의 샘플북을 만들어 유형에 따른 주택디자인 컨택을 종용하고, 그에따른 인허가는 외주로 진행을 합니다.


설계비 공짜, 또는 현실성 없는 설계비, 등등을 언급하는 시공사들은 결국 그 품질이 그에 걸맞거나

건축주들에게 눈속임을 하고있다고 볼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인지도 높은 설계사무소에 주택건축 설계를 의뢰할경우,

경우에 따라 소규모 주택설계를 꺼리는 설계사무소들도 종종 있고,

설계의 비용, 소요기간, 등에서 부담이 될수 있으며, 이후 공사비용이나 시공사 선정에 있어서도 어려움이 있을수 있습니다.


따라서 그 대안으로 설계도 하고, 시공까지 진행하는  ONE STOP SYSTEM의 건설시공사를 찾고는 합니다.


*시공계약을 목적으로 한 단순한 홍보영업이 아닌, 건축주의 여건 및 부지의 현황, 예산 등을 고려한 좀더 면밀한 사전 컨설팅,


*설계계약을 바탕으로, 타 설계사무소들보다는 경제적이면서, 설계의 품질 및 시공비용까지 염두에 둔

  가성비 높은 설계, 인허가진행,


*단순하고 신뢰 떨어지며, 추후에 말썽의 소지가 높은 평당 공사계약 방식이 아닌,  

 

*완성된 설계도서를 바탕으로 한 구체적인 책임시공 견적내역을 드리고, 타 시공사 견적비교도 가능하며, 이를 토대로 한

  신뢰할수 있는 시공계약의 진행...의 메리트가 있습니다.




건축비용 원가 대비 분양가가 엄청나게 높은 서울의 버블아파트와 비교해 보면,

단독주택의 경우 내가 원하는 설계디자인 및 사용자재에 따라 좌우되는 공사비용의 버블은 상대적으로 그다지 크지 않습니다.


세상 유일무이한 나만의 주택건축에 메리트를 느끼며,

성공의 지름길은 설계에 좀더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는것에 있슴을 염두하고,

전문 컨설턴트와 함께 하나하나 꼼꼼히 준비한다면,


더욱 가성비 높고 만족도 높은, 나만의 주택건축~~~ 꼭 ~  성공할수 있을 것입니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2021-07-08
어제 신림동 J님 댁 공사전 공사관계자(건축주,설계자,감리자,시공자) 킥오프미팅을 다녀왔습니다.4층규모의 단독주택으로 5월 말 인허가 접수후 건축주님으로부터 공사비 산출 의뢰를 받았고, 설계한 건축사사무소로..
2021-07-05
 물 맑고 공기 좋은 양평 부지를 매입하고, 향후 건축의 진행방향을 논의하고자서울 청담동에서 성형외과를 운영하시는 k원장님께서 저희 방배동 사무실로 내방해주셨습니다.부지는 계획관리지역의 대..
2021-06-25
카페 "건축주를 위한 모임" 헬퍼의 소개로 저희 뉴타임하우징을 소개받으신 K님.저희 방배동 본사 사무실을 찾아주시고 건축상담도 나누었습니다.두 지인간 함께 부지를 매입하고, 인생 2막의 시작을 준비..
2021-06-22
김포에 전원주택을 계획하는 건축주 K님 부부께서 저희 방배동 본사를 찾아주시고 건축상담을 하셨습니다.종전 5월 말경 수원 경향하우징페어 건축박람회에서 처음 뵙고 상담을  해드렸는데현재 거주지도 저희 본사에서..
2021-06-21
지난 5월 말 수원 경향하우징페어에서 간략히 상담을 받으시고 여러차례 전화상담하셨던 건축주P님과 주말에 송산그린시티 2블럭 예정지에서 설계 미팅을 가졌습니다.따님 가족들과 3세대가 거주하실 전원주택으로 부지..
2021-06-08
강원도 양양에 펜션건축을 계획하시는 J님께서 퇴근후 시간을 이용해 내사해 주셨습니다.젊은 패기와 열정으로 의욕적인 건축계획을 가지고 상담이 이루어졌습니다.아직 공부상 부지정리중인 부지로, 양양 죽도 해수욕장과 직선거..
2021-06-02
강원도 횡성의 조용한 곳에 아름답게 자리잡은 한 사찰의 요사체를 건축하고자,연세 지긋하시고 인자하신, 과거 교직에 몸을 담으셨던 한 보살님께서 찾아주셨습니다.이곳저곳 상담도 해보시고 많은 정보도 찾아보셨지만,가장 신..
2021-05-10
작년 전화상담을 하고 건축지침서도 신청하셨던 H님께서1년이 거의 되어가는 시점에 다시 연락주셨습니다.올 가을경(8~9월)에는 건축을 해야 하므로, 설계부터 준비해야 할 상황입니다.상호간 좋은 시간으로 일정을 잡았고,..
2021-04-22
인천 청라의 주택단지 약 115평 부지에  60평대 주택건축을 계획하시는 건축주 KJ님께서 며칠전 전화로 연락주셔서 건축상담을 했습니다.꾸준히 저희 뉴타임하우징을 관심있게 보아왔으며주택전문 설계/시..
2021-03-30
가평에 친가, 처가, 온가족을 위한  <가족 타운하우스>를 계획하시는 건축주 K님께서뉴타임하우징과의 상담통화 및 내사상담 후 3주만에 다시 저희 본사를 찾아 주셨습니다.사실 그동안 괜찮은 시공조건..
2021-03-09
2019년 8월경부터 저희 홈페이지를 통해 건축상담을 신청하시고멀리 호주에서 회계사로 근무하는 고로, 보이스톡을 이용하여 꾸준히 상담을 이어오신 강화의 A님.특히 코로나로 인해 계획이 불규칙해지고 많이 지연..
2021-02-26
바쁜 업무일정 가운데 퇴근 후 건축사무소에 근무하는 아드님과 함께 내사 건축상담을 하셨던 어머니 W님.서향으로 남해 바다를 한 눈에 품는 멋진 VIEW를 보유한 정사각 형태의 부지로, 지목은 전이었습니다. ..
2021-02-22
예비건축주 P님과의 첫 인연은 유선 건축상담이었습니다. 평택 소사벌지구 몇 곳의 부지를 관심있게 보고있으며,원하는 주택건축을 위해 어떤 땅이 좋을지에 대한, 전반적인 부지관련 컨설팅을 시작으로 첫 물꼬를 트..
2021-02-17
지난 2020년 11월 건축지침서 "집짓기 길라잡이"를 신청하시며, 저희와 인연을 맺으신 화성시 새솔동 P님.올해 2월, 바쁜 업무일정으로 주말시간을 이용하여 부지도 함께 답사하며 상담을 나누었고설 명절 가운데, 예..